공경자 오산범시민연대 대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오산시지역구 후보신청

“오산시 우뚝 살리는 여성 국회의원의 힘! 보이겠다”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0/02/20 [13:54]

 

▲ 공경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오산시 후보 공모신청자     © 오산시민신문




공경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지역구 후보자 공모 신청자(53세 이하 신청자)가 2월 19일, 제21대 4·15 총선에 출사표를 던졌다.

 

공 신청자는 “제가 태어나서 자라고 살고 있는 오산시에 따뜻한 바람, 공정한 바람을 불어 넣고자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지역구 후보자 공모’에 신청했다.”고 전했다. 이어서 “시민은 언제나 날카롭고 강한 잣대로 공정과 정의를 앞세우며 있는 때에 중심 잡힌 시민의 힘으로 16년간 정체된 오산을 바꾸어내겠다.”며 출마의 의사를 강하게 어필했다.

 

출마를 결정하면서 공 신청자는 “87년 학내로 불어 닥친 민주화의 열풍 속에서 독재와 맞서 싸워 내며 마침내 봄을 맞게 된 것처럼 오산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겠다. 지금까지 오산에 한 번도 없었던 여성 국회의원의 힘으로 시민의 무한한 역량을 끌어올려 자유로운 의사소통이 가능한 따뜻하고 민주적인 오산시를 만들겠다.”는 포부도 전했다.

 

교통문제에 대해서 공 신청자는 “오산의 성장을 가로막고 있는 것 중에 하나가 교통문제라고 인식하고 있다. 지리적으로 교통의 요충지에 자리 잡고 있으면서도 교통이 시민들의 발목을 잡고 있는 곳이 오산이다. 가장 먼저 풀어야할 과제를 해결 할 수 있는 강한 오산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전) 오산시 궐동재개발정비구역 해제를 위한 주민모임 공동위원장이었던 이력에서 나타나듯이 “아직까지 미해결 문제로 남아있는 구도심의 발전을 위해 시민들과의 합의기구를 만들어 구도심을 특색 있고 비젼이 있는 공간으로 살려내 꿈과 희망을 찾으며 살아가는 곳으로 만들겠다.”는 말로 공 신청자가 관심을 쏟고 있는 도시재생에 대한 청사진도 쏟아냈다. 

 

최선을 다하고 그 결과도 깨끗하게 받아들이겠다는 마음으로 서있는 공 신청자는 “누구나 넘어지기 마련이지만 넘어져도 벌떡 일어나 뛰어가는 사람이 있고 주저앉아 울기만하는 사람이 있다. 오산 시민들을 다시 한 번 일어나서 힘차게 뛰게 하고 싶다.”고 힘주어 말하며 오산 시민여러분들의 격려에 힘입어 용기와 자신감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로 출마의 변을 마무리했다.

 

한편 공경자 신청자는 오산시 궐동 출생으로 화성초, 오산여중, 수원영신여고, 아주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현)오산범시민여대 공동대표와 (현)오산시민신문 운영위원,(현) 궐동마을재생 주민위원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경력으로는 오산환경운동연합 운영위원, 열린우리당 오산시 당협위원회 여성위원장,오산포럼 여성위원장, 오산참여연대 공동위원장 오산시 궐동재개발정비구역 해제를 위한 주민모임 공동위원, 오산 평화의소녀상 건립추진위원, 오산운천고등학교 운영위원장, 오산 성호중학교 부운영위원장, 오산시청 공보실작가, 오산교육재단 장학팀장, 오산크리스토퍼 16기 동문, 경기재인청 보존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 향숙이 20/02/20 [23:16] 수정 | 삭제
  • 오산에 인물이 없으니 차라리 전략공천을 하길 바란다. 이 사람 이것저것 이력서 채우기 했으나 시의원 정도는 가능? 투표 할 마음도 없어진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오산시, 공경자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지역구 예비후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