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 코로나 With 자원봉사... 제20회 오산시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축제 열려

허현주 기자 | 기사입력 2021/11/25 [17:12]

With 코로나 With 자원봉사... 제20회 오산시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축제 열려

허현주 기자 | 입력 : 2021/11/25 [17:12]

 오산시 제20회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축제 수상자들과 박신원 이사장.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 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신원)가 25일 오후2시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1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제20회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축제'를 온, 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자원봉사 한마음 대축제는 자원봉사 영상시청, 내빈소개, 개회및 국민의례, 기념사, 축사, 2021 올해의 봉사자 시상,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공로패/ 감사패 전달, 오산천사 인증패 전달, 시상식, 마라톤 이벤트 추첨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곽상욱 오산시장, 오산시의회 장인수 의장, 김영희 부의장, 김명철 의원, 이상복 의원, 한은경 의원, 이성혁 의원, 조재훈 경기도의원 및 자원봉사 유관기관장 및 자원봉사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박신원 오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 오산시민신문

 

박신원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코로나19 상황에도 한마음 축제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특히 2021년 코로나 19 백신 접종을 위해 수고해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2022년에는 코로나가 종식되어 더 많은 자원 봉사자분들과 함께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진 축사에서 곽상욱 시장은 "코로나 상황이 나아지지 않고 있는 가운데 오산시가 잘 이겨 내고 있는 것은 많은 자원봉사자분들이 현장에서 노력해 주고 계시기 때문이다. 75,000 여명의 자원봉사들이  오산을 행복한 도시로 성장시키고 있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상을 수상한 세교누리단 장지우 학생은 "혼자 사시는 할머님과 말벗봉사를 하면서 코로나가 소외된 이웃을 더 외롭게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할머님을 자주 찾아뵙지 못하고 안부 전화만 드렸는데 위드 코로나로 인해 다시 말벗봉사를 시작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꾸준히 봉사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곽상욱 오산시장이 자원봉사자 시상을 하고 있다.   © 오산시민신문

 

한편 하트세이버 안정미씨가 2021년 올해의 봉사자로 선정되었으며 오산시자원봉사센터 박상균 사무국장이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허현주 기자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