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까산이, 까오, 수달이’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진출

전국 최고 캐릭터 도전
-지자체 및 공공기관 101개 캐릭터와 경쟁해 본선 진출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 등 평가 거쳐 9월 3주 최종 선정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08/30 [13:00]

오산시 ‘까산이, 까오, 수달이’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진출

전국 최고 캐릭터 도전
-지자체 및 공공기관 101개 캐릭터와 경쟁해 본선 진출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 등 평가 거쳐 9월 3주 최종 선정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1/08/30 [13:00]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 대표 캐릭터 ‘까산이, 까오, 수달이’가 ‘제4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에 진출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제4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지역‧공공 캐릭터를 발굴하고 대국민에게 홍보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공모전이다.

 

‘제4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예선에 지역‧공공 부문 통합 101개 캐릭터가 출품됐고, 그 중 총 20개의 캐릭터만이 본선에 진출했다. ‘까산이, 까오, 수달이’는 대국민 투표 4위(4,007표)를 차지해 지역부문 10개의 캐릭터가 경쟁하는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은 오는 9월 6일까지 진행되고 전문가 심사(50%), 대국민 투표(40%), 일반인 서면 평가(10%)를 거쳐 9월 3주 차에 최종 수상작을 발표한다.

 

시는 시민들의 본선 투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시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투표인증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대대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본선 투표는 우리동네 캐릭터 홈페이지(ourcharacter.org)에서 할 수 있고 투표 후 네이버폼으로 투표참여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2016년 오산시 시조인 까마귀를 의인화해 제작한 ‘까산이’와 ‘까오’, 2019년 생태하천 오산천의 상징인 수달을 토대로 제작한 ‘수달이’ 캐릭터는 현재까지 오산시를 대표하는 상징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올해는 기존 2D 형태의 틀을 깨고 3D 형태로 수정‧보완해 새로운 모습의 ‘까산이, 까오, 수달이’를 선보였다.

시 관계자는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 세 번째로 출전에 처음으로 본선에 진출한 만큼, 계속해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참여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