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헌절, 태극기 게양 캠페인 실시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10/07/14 [18:08]

제헌절, 태극기 게양 캠페인 실시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0/07/14 [18:08]
 
▲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제62주년 제헌절을 맞아 오는 17일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벌인다. 12일부터 17일까지 6일 간 시 홈페이지에 사이버 태극기 달기, 오산시보 게재, 시 홈페이지 회원 메일 발송, 전광판 홍보 등을 통해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또 전 직원들이 자녀와 함께 국기 달기를 권장하고 태극기 청결 상태를 정기 점검해 훼손된 국기는 새 것으로 바꿔 달도록 하고, 기관·단체·기업체와 각 가정에서도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해 주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제헌절인 17일에는 각 가정과 민간기업 및 단체는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태극기를 달도록 하고 학교와 군부대는 평소대로 낮에만 달고, 공공기관은 평소대로 24시간 게양하면 된다. 

주요 간선도로변 가로기는 제헌절 전후로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 간 게양된다. 

심한 비·바람 등 악천후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을 경우 국기를 게양하지 않고, 날씨가 갠 후에 다시 달아야 한다. 

태극기는 집 밖에서 볼 때 일반주택은 대문의 중앙이나 왼쪽에 달고 공동주택은 각 세대별 난간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하면 된다. 건물 구조상 부득이한 경우에는 게양 위치를 달리할 수 있다. 

한편 태극기는 지난 1997년부터 시행된 국기 게양제도에 따라 각 가정에서도 연중 24시간 계속 게양할 수 있다. 태극기 구입은 시청 또는 동 주민센터 민원실, 인터넷 우체국(www.epost.go.kr) 또는 인터넷 태극기 판매업체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한편 한 시민은 "언제부턴가 국경일이나 기념일에 태극기를 다는 일에 대해 소홀해지고 있다"고 안타까움을 표하며,   "이번 시의 태극기 달기 캠페인과 함께 자녀들에게 왜 태극기를 다는지, 어떤 어떤 날에 태극기를 다는지 등 내용에 대한 교육도 함께 해야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