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형 프랜차이즈 협동조합 육성 업무협약식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0/01/22 [16:25]

▲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0년 경기도형 프랜차이즈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오산시민신문

 

경기도일자리재단(이사장 이홍구)은 1월 22일 오후 2시 30분 경기도일자리재단 회의실에서 온맘터치협동조합, 라이프매직케어협동조합, 아리엘협동조합 등과 ‘2020년 경기도형 프랜차이즈 협동조합 육성 지원’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일자리재단은 3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및 컨설팅 ▲프랜차이즈 경영체계 구축  ▲온오프라인 홍보 및 사업설명회  ▲기업별 전문인력 등을 지원하게 된다.

 

프랜차이즈 협동조합 육성 사업은 경기도가 2018년부터 경기도 관내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형 프랜차이즈 협동조합을 지원하는 것으로 라이프매직케어협동조합(가사도우미)과 아리엘협동조합(소독 및 방역)은 3년차, 온맘터치협동조합은(요양돌봄) 2년차 각각 지원하고 있다.

 

2년차 지원을 받는 온맘터치협동조합은 노인장기요양 관련 10년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화성시 사회적기업 (주)동부케어를 포함해 7개 관련 전문 사회적기업 등이 연합하여 지난해 7월 협동조합을 설립하였으며, 노인장기요양 관련 방문요양 사업을 소상공인 기업을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협동조합을 통해 지원하게 된다.

 

특히 온맘터치협동조합은 실시간 온라인 소통체계 구축, 서비스 만족도 향상, 통합서비스를 위한 빅데이터 구축,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비급여 소득확대, 전문화된 교육시스템 운영, 고객맞춤형 서비스 제공, 24시 맞춤형 서비스 제공, 예방사업의 가맹점 사업화, 가맹본부와 가맹점 동반성장 교두보 마련, 사회적경제 활용 등을 중점 지원한다. 

 

온맘터치협동조합 진락천 이사장은 “지금까지 프랜차이즈가 가맹점이 가맹본부에 종속관계였지만 프랜차이즈 협동조합은 동등관계로 동반성장의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기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인돌봄 방문요양 분야의 기업들이 많이 참여하여 이 분야에서 새로운 롤모델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