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승강기 갇힘 사고 구조훈련 실시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9/07/15 [09:52]

▲  오산시는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 훈련을 실시하였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7월 11일 오산시청에서 승강기 안전교육 및 시청 승강기 이용객 갇힘 사고 구조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승강기 설치 증가와 더불어 늘어나고 있는 승강기 이용자 갇힘 안전사고의 예방 및 대응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시가 주관하고 오산소방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승강기 유지관리업체 협조로 관내 공동주택 관리자 및 오산시 자율방재단, 공공기관 승강기 관리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하였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화성오산지사와 협조하여‘승강기 구조 원리 및 사고사례’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이어서 오산소방서 현장대응단과 연계하여 오산시청 승강기 이용객 갇힘 사고 상황을 설정해 사고발생에서부터 신고, 상황인지, 현장출동, 구조 활동 등 실제상황처럼 훈련을 전개하였다.

 

오산시는 이번 훈련효과 극대화를 위해 지난달 25일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캠페인을 전개하였으며, 훈련에서는 실제사례 중심의 승강기 사고유형, 승강기의 운행 구조, 유지관리 방법 그리고 비상시 대처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승강기 구출훈련 매뉴얼 등 자료를 배포하였다.

 

시 관계자는 "승강기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안전관련 분야에서도 지속적으로 실제사례중심 교육 및 훈련을 실시하여 보다 더 안전한 오산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